XiCAD를 설명서 대로 설치하면... 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는데..


v18 이하 버전은

c:/xicad/_BricsCad/on_doc_load.lsp 을 가장 먼저 읽어 들이면서 시작됩니다.

해당 파일이 있는지 봐주시고, 없다면 아래서 다운받으세요.

 

v18 부터는

appload 에 xi.fas 파일을 등록해서 실행됩니다.


 

XiCAD 가 제대로 로딩이 되면 아래와 같은 문구를 커맨드라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 (버전 숫자는 다름...)


▒ XiCAD가 올려짐...v4.00...치수축척:1/1, 선축척:1/100 ▒


 

여기서, 치수축척과 선축척은 해당 도면의 설정값을 읽어 오는 것입니다.


 


[XiCAD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때]


브릭스캐드에서 지금까지 XiCAD가 로딩되지 않는 문제는 없었습니다.

그러나, 만약 캐드를 실행 후 명령어 창에 "XiCAD가 올려짐..v3....." 와 같은 글씨가 보이지 않으면, 제대로 로딩이 안된 것이기 때문에 XiCAD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.

이 때는 XiCAD 내부의 문제라기 보다는 사용자께서 리습바이러스 등의 문제가 없는지 살펴 보셔야 할 듯 합니다.


 

[on_doc_load.lsp 를 이용하지 않는 로딩 방법]

 

XiCAD 내에 있는 on_doc_load.lsp 파일은 오토캐드의 acaddoc.lsp 과 역할이 같습니다. 캐드가 시작될 때 가장 먼저 읽어 들이는 파일입니다. 이 파일의 내용은 그냥 xi.fas 를 로딩하기 위한 명령어만 들어 있습니다. 


BricsCad v18 이하 버전은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서 c:/xicad/_BricsCad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.


on_doc_load.lsp


파일의 내용은 그냥 아래 한 줄만 있습니다.

=========================

(load "xi.des")

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그러므로, 캐드의 메뉴에서 [응용프로그램 로드]에 이 파일을 올려 놓으면 on_doc_load.lsp 가 없어도 XiCAD가 로딩됩니다.

다만, on_doc_load.lsp 을 이용할 경우 xi.des 가 앞에 로딩이 되지만, 프로그램로드-목차 를 이용할 경우 뒤쪽에서 로딩된다는 것이 다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