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 명령어 : xiBlockConditionChange

단축 명령어 : BCC

 

 

사용법

 

블럭 내부 객체의 켜와 색상 값을 한꺼번에 설정할 수 있게 하는 명령어입니다.

솔리드만 제외할 수도 있고, 블럭 내의 블럭을 모두 폭파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[치수,지시선도 포함하여 선택]

 

 

치수, 지시선도 하나의 블럭입니다.

블럭 속에 들어 있는 치수,지시선은 기본적으로 변경이 되지만, 블럭 속에 들어 있지 않는 치수,지시선도 변경을 하고 싶다면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.

 

 

[변경 조건]

 

- 켜변경 : 블럭 속의 켜를 변경합니다.

- 겉 켜도 함께 변경 : 블럭 자체의 켜를 속 켜와 맞출 때 선택합니다.

- 색변경, 선변경 : 블럭 속의 객체 색과 선종류를 변경합니다.

- 선종류축척 : 블럭 속 객체의 선종류축척을 변경합니다.

 

 

[블럭 속 객체 적용방식]

 

- 내부블럭 폭파 후 변경 : 블럭 내에 또 다른 블럭이 있다면, 모든 블럭을 폭파한 후에 내용을 변경합니다.

    블럭 속의 블럭까지 모두 폭파하는 명령어는 ABX 가 있습니다.

    이 명령어는 겉블럭을 유지하면서 내부 블럭만을 폭파하는 것이 다릅니다.

- 특정 객체 삭제 : 지정된 객체를 삭제합니다.

 

 

[제외 옵션] 

 

- 꺼지거나 얼려진 켜 제외 : 해당 객체는 적용하지 않습니다.

- 제외 켜 : 이 목록에 있는 켜를 가진 객체는 적용하지 않습니다. 켜는 "," 로 구분됩니다. 

- 솔리드제외 : 솔리드는 적용하지 않습니다.